블로그   태그   위치로그   이웃로그   방명록
          
 
 
04-30 07:14
 
 
     
 
  VMWare에서 Windows 8 설치하기  +   [Windows/8]   |  2012. 6. 12. 19:35

윈도 8을 네이티브로 설치하기엔 아직 릴리즈 프리뷰라 좀 꺼려지는 부분이 있다.

VMWare에서 윈도 8 을 "Other OS"로 설치하게 되면 설치 후 하드웨어 검사에서 Watchdog Violation이 걸리며 블루스크린이 뜨게 된다.


다음은 VMWare 8 에서 윈도 8을 설치하는 방법이다.


File - New Virtual Machine - Custom이나 Typical 중 취향에 따라 선택

I will install the operating system later. -  Microsoft Windows - Windows 7 혹은 Windows 7 x64

(여기서 Easy Install 창이 나온다면 다시 처음부터 한다. 이걸 그냥 스킵하고 넘어가면 무한재부팅된다.)

하드랑 코어 갯수 정하고 메모리 양 설정 - 하드는 LSI Logic SAS 추천 - 디스크 타입도 SCSI 추천

디스크용량은 윈도만 설치해도 20GB정도 이므로 넉넉히 잡는다.


이후 Cutomize Hardware에서 디스플레이쪽에서 3D 가속을 켜주고 시디롬에 Windows 8 ISO 파일을 넣고 부팅하면 정상적으로 윈도 8 설치가 된다.


이후 VMWare Tool을 설치해 주어야 하는데, VMWare 최신버전에서는 윈도 8에서 Install VMWare Tools 를 선택해도 툴이 깔린다.


만일 이전버전을 쓰고있다면 Program Files (x86)\VMware\VMware Workstation 폴더에서 windows.iso 파일을 설치 후 시디롬에 넣어주고 설치하면 된다.


윈도 8에서는 윈도 7의 유용한 명령어였던 net user administrator /active:yes * 가 쓸데가 없다. 어드민 계정이 열리긴 하지만 Admin 계정에서는 메트로 앱이 전혀 사용 불가능하다. 오직 데스크탑만 건드릴 수 있다.




 
  
 
   

데드캣's Blog is powered by Daum & tistory